▲ RS-232, USB 지원 무선 산업용 ID 바코드 리더기 제품 이미지.

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 는 오늘 차세대 휴대형 산업용 ID 스캐너인 DataMan®의 새로운 무선 버전 DataMan 8000을 발표했다. 코그넥스Connect™ 기술이 적용되는 이 신형 무선 통신 모듈 및 베이스 스테이션은 선의 제약 없이 무선으로 코드 판독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며 현재 판매 중이다. 코그넥스Connect는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USB 및 RS-232 지원뿐만 아니라 이더넷/IP, PROFINET, MC 프로토콜 및 기타 산업용 프로토콜 지원을 통해서 보다 유연한 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DataMan 8000 시리즈는 유선 및 무선 모델 모두에서 산업용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유일한 산업용 휴대형 ID 판독 장비로서 쉬운 통합은 물론 낮은 설치 비용과 원격 액세스를 통한 분석을 실현했다.

신형 무선 판독 장비는 오프라인 시 또는 작동 범위에서 벗어난 경우를 대비해서 대용량 메모리를 장착함으로써 연장된 작업 거리를 최대 100m까지 보완한다. 베이스 스테이션에는 보조 배터리 충전기가 표준 사양으로 내장되며 산업 표준 이더넷, USB, RS-232 케이블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DataMan 8000 시리즈 모델에는 공통적으로 이 시스템만의 고유한 모듈형 설계가 적용되어 모든 판독 장비가 유선 RS-232/USB 통신과 산업용 이더넷 사이가 연결되거나, 또는 현장에 설치 가능한 교환형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무선으로 연결된다. 이 통신 모듈은 고객의 기존 투자 보호는 물론, 기존 설정에서의 유연성까지 보호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향후 필요에 맞춰 이미 적용한 기술 및 통신 방식을 유연하게 수정할 수 있다. 무선 모델에서 제공되는 베이스 스테이션에는 USB, RS-232, 이더넷 옵션을 위한 개별 통신 포트가 장착되기 때문에 이 시리즈에서 가장 높은 범용성을 기대할 수 있다.

높은 내구성이 지원되는 DataMan 8000 시리즈는 공장 현장 환경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강력한 두 가지 알고리즘, 1DMax™ 및 2DMax™를 이용해서 현재 가장 앞선 코드 판독 기술을 제공한다. 특허 받은 이 두 가지 기술은 판독률의 저하 없이 크기, 품질, 인쇄 방식, 표면 상태에 상관 없이 거의 모든 유형의 코드를 항상 판독할 수 있는 가장 앞선 디코딩 기법을 제공한다. 또한 DataMan 8000 시리즈는 사용자가 작은 2D 직접 부품 마크(DPM) 및 길이가 긴 선형 1D 바코드를 단일 판독 장치로 판독할 수 있도록 하는 액체 렌즈 가변 초점 기술을 제공한다.

코그넥스 ID 제품 부사장 겸 사업부 매니저인 칼 저스트 (Car Gerst)는 “DataMan 8000 시리즈에 이 솔루션이 추가됨으로써 진정한 의미에서 가장 유연하고, 앞선 휴대형 판독 장비로 인정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강력한 판독 기능, 첨단 조명 및 광학 기술, 현장에서 교체 가능한 통신 모듈 등과 같은 모든 DataMan 8000 판독 장비에 표준적으로 제공되는 놀라운 기능들 이외에 무선 판독 장치라는 독특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