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영화 <베를린>(제작: ㈜외유내강│제공/배급: CJ 엔터테인먼트│감독: 류승완│주연: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이 2월 15일 북미 지역 21개 도시에서 개봉,  액션 영화의 본고장 북미지역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영화 "베를린"이 2월 15일(금) 북미 21개 도시에서 개봉을 전격 확정했다.  올해 흥행 최단 기록을 수립하며 파괴적인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는 "베를린"은 LA, 라스베가스, 시카고, 뉴욕, 벤쿠버, 토론토, 몬트리올 등 북미 지역 21개 도시에서 개봉을 결정하며 그 흥행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개봉에 앞서  베를린은 미국 시각으로 2월6일 CGV LA와 뉴욕 맨해튼 AMC Empire에서 시사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영화를 먼저 접한 미국 현지 언론과 평단에서는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보다 더욱 스릴있고 흥미롭다.”,  “흥미진진한 영화를 드디어 찾았다.”,  “정말 재미있게 봤다.   전통액션의 느낌이 들면서도 액션 시퀀스들이 매우 기발했다.”,  “1960년대 유럽 스파이 영화를 현대적으로 발전한 영화다.    류승완 감독이 이제껏 보여준 영화 중 최고의 액션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영화를 꼭 보라고 권하고 싶다.” 등의 극찬을 남겨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영화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박찬욱 감독은 2월 13일 KBS [뉴스라인]에 출연해 한국 영화 중 할리우드에서 통할 것 같은 영화를 묻는 질문에 “우선 생각나는 것은 류승완 감독의 <베를린>이다. 외국인들이 남한 못지 않게 북한에 대해서 관심이 많고, 액션 영화는 아주 보편적이니까 <베를린>이 제일 먼저 떠오른다.”고 말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으기도. 박찬욱 감독의 말처럼 한국에서 폭발적인 흥행 열기를 모으고 있는 <베를린>이 북미 지역까지 그 흥행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베를린"은 액션 영화의 대가 류승완 감독과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 전지현 등 명품 배우들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작품. 강렬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으로 한국 액션 영화 사상 최고의 완성도라는 평가를 받으며 올해 개봉 영화 중 최단기간 500만 돌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또 일반 관객과 평단은 물론 봉준호, 박찬욱, 최동훈 감독 등 대한민국 대표 감독들로부터 “역대 한국 영화 최고의 액션”이라는 극찬을 받아 화제를 모으기도. 지난 설 연휴를 지나며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으로 관객층을 확대, ‘극장에서 반드시 봐야 할 영화’로 입소문을 타며 본격적인 장기흥행 모드에 돌입했다.

2013년 최고의 액션 영화 "베를린"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