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이 현장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고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 위원장은 5월 16일(목) 일산 소재 드라마(출생의 비밀) 제작 현장을 방문하여 현재 드라마에 출연 중인 연기자, 제작 스태프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이후 드라마에 출연 중인 연기자, 조명·촬영·녹음담당 스태프, IHQ 제작사 및 중소 외주제작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간담회를 통해 외주 제작환경, 연기자 및 스태프 등의 고충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였다.

이 자리에서 이 위원장은 드라마 제작현장 관계자들에게 세계 유수 기업들의 발전 원동력은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한 때문임을 강조하며, 우리나라에서도 창조경제의 핵심 성장동력 산업으로서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이 위원장에게 출연료 미지급, 스태프의 고용불안정 등의 애로사항을 전달하였다.

이에 이 위원장은 “방송사가 외주제작사를 통해 좋은 작품을 만들도록 하고, 외주제작사의 좋은 작품이 방송사의 수익창출에 기여하게 되는 상생협력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위원회는 방송사, 외주제작사 등 사업자간에 상생협의체를 구성하고, 제작시장에서 공정거래환경 조성을 위하여 방송법 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