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골 결심 중 하나는 바로 몸매관리이다. 살을 빼는 것은 외모를 위함을 넘어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기회이다. 특히 복부비만은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새해엔 뱃살 없애기를 다짐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을 위해 좋은 팁을 알려주고자 한다.

복부비만, 근력운동으로 체중감량이 아닌 사이즈 감소를 목표로 해야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함께 꾸준한 근력운동을 해야 한다. 일단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허리둘레 사이즈 감소를 목표로 정해야 한다. 근육량이 늘고 체지방이 줄면 체중의 변화는 크지 않아도 사이즈는 확실히 변한다. 또한 근력운동을 꼭 해야 하는 것은 근력운동이 기초 대사율을 높여 요요현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지루하고 고통스러운 근력운동 대체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근력운동은 어떻게 해야 하나? 근력운동의 기본 원리는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적으로 일으키는 것이다. 근력 운동은 개인차는 있지만 대체로 단기간 내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에 매일 정해진 양만큼 꾸준히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한비만체형학회에서 근력운동을 대체할 수 있는 근육강화기 슬렌더톤의 안전성과 효과를 입증하는 임상실험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근전도 실험 결과,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와 슬렌더톤을 착용할 때 복부 근육의 수축과 이완 활동이 유사하다고 밝혀졌다. 즉, 슬렌더톤이 근육량을 증강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이번 실험을 진행한 비만체형학회 소속 김유수 박사는 “일반인이 근육 증강에 효과적인 자세로 윗몸 일으키기를 포함한 근력운동을 제대로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라고 전하며 “특히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 복부 근육이 아닌 목과 다리, 어깨 등의 다른 근육들을 이용하는데 이럴 경우 효과가 없을 뿐 아니라 위험도 있으므로 바른 자세의 운동법을 습득하거나 검증된 제품의 도움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실제 슬렌더톤 측은 제품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2년 전부터 일반인 몸매관리 체험단 ‘슬렌더톤 챌린저’를 운영해 많은 이들이 뱃살 줄이기에 성공한 사례가 있다.
자료제공: 넥솔브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