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연구소와 세이프넷이 공동 개발한 ‘시큐어 포터블 브라우저 솔루션’

안철수연구소(약칭 안랩)는 최근 미국 코너스톤 커뮤니티뱅크 에 금융 거래 시 해킹으로 인한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해주는 보안 브라우저인 ‘AOS 시큐어 브라우저 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인 'AOS 안티 키로거 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AOS 솔루션 공급은 안철수연구소의 북미지역 내 금융 시장에서의 첫 번째 성공사례로, 특히 보수적이고 까다로운 제품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2011년 6월 미 금융감독원(FFIEC)에서 발표한 ‘인터넷뱅킹 보안 강화 가이드 (Internet Banking Supplementary Guide)’에 따라 북미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보안환경이 강화됨에 따라 앞으로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 공급된 이번 제품은 사용자가 인터넷 뱅킹을 시작하며 USB형태인 e토큰을 PC 에 꽂으면 AOS 시큐어 브라우저가 자동 실행되어 사용자의 인터넷 뱅킹 전 과정을 악성 코드 및 해킹의 위험에서 보호한다. AOS 안티 키로거는 e토큰의 인증창에 적용되어 키보드를 통한 유저의 e토큰 인증 비밀번호유출을 방지한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이번 각 AOS솔루션의 코너스톤 커뮤니티뱅크 공급은 한국과 차이가 있는 북미지역의 인터넷뱅킹 환경을 고려해 세계적인 보안 전문기업 간 협력이 이루어진 좋은 사례이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첫 사례를 기반으로 향후 북미지역 진출의 물줄기를 트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