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중인 이재명 대표@하태경 의원 페북 자료사진
                            입원중인 이재명 대표@하태경 의원 페북 자료사진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부산 해운대구 갑)은 20일, “이재명 단식의 진짜 목적은 체포동의안 부결이었다”라고 밝혔다.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체포특권 포기를 약속한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막상 체포동의안이 국회로 넘어오자 부결을 호소했다”라며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이재명 대표 답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과거 이재명 대표는 본인의 말을 수없이 바꾸곤 했으며, '존경하는 박근혜'라고 말하곤 '내가 진짜 존경하는 줄 아느냐'며 국민을 우롱한 적도 있다고 소개하며, 이번에도 불체포특권 포기 약속만큼은 지키지 않을까 기대했던 국민들만 허탈하게 됐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민들은 이재명 대표의 말이라면 콩으로 메주를 쑨다해도 믿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이어, 그동안 이재명 대표의 단식에 대해 목적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분명하게 밝혀졌다며, 그것은 체포동의안 부결이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죄가 없다면 떳떳하게 판사 앞에 가서 영장 실질심사를 받으면 그만인데 그러나 이재명 대표는 그 길을 택하지 않고 나라 전체를 볼모로 단식에 나섰다며, 판사 앞에 나설 용기조차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하 의원은 “이제 공은 민주당 의원들에게 넘어갔다”라며, 무엇이 국민을 위한 정치인지 잘 생각하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