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훈 의원@페북 자료사진
                                            조정훈 의원@페북 자료사진

조정훈 의원이 “이재명 대표님, '눈 떠보니 후진국'이라니요.”라며, 후진국 되길 바라는 이재명 대표는 정치 자격 없다며 일침했다.

시대전환 소속에서 최근 국민의힘과 합당을 발표하고 국민의힘에서 활동하고 있는 조정훈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인으로서 무책임한, 자신의 책임은 쏙 빠진 유체이탈 글에 분노한다”라며 이같이 이 대표에 대한 날선 소리를 쏟아냈다.

조 의원은 이날 “정치의 본질은 국민을 지키고 위로하는 데 있으나, 그러나 야당 대표로서 책임의 무게, 정치의 본질 모두 망각하신 것 같다”고 비평하고, 민생 대신 정쟁으로 정치를 어지럽힌 게 누구입니까?라며, 이재명 대표의 글에는 정치가 이제라도 '어떻게' 해야 한다는 제안이 한 문장도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민들 삶이 정말 벼랑 끝에 내몰렸다고 생각했다면, 국민 자부심 지켜드리지 못한 것이 뼈저리게 아팠다면, 나올 수 없는 글”이라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이어 “특검, 해임, 탄핵 반복으로 정치를 마비시키고 대통령의 실패를 바라는 것이 정말 국민을 위한 것이냐?”라며, 실패한 정부가 계속 나오면 그 비용은 오롯이 국민들 몫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조건 공격으로 반사이익 얻는 혐오정치 그만두신다면, 오늘 글에 조금이나마 진정성이 느껴질 거라며, 정말 민생을 살리고 싶다면 십자가 지는 마음으로 정치하라고 일침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