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이미지사진@시사연합신문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이미지사진@시사연합신문

하태경 의원이 11일 오전 “김기현 대표가 5560 공약을 지키는 길은 자진사퇴뿐”이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월 당대표에 출마한 김기현 후보의 대표 공약은 5560이었다”며, 이때 김기현 대표는 “대표가 되면 당 지지율 55%, 대통령 지지율 60%를 달성해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라는 공약이었다며, 캠프 이름도 '5560 이기는 캠프'로 지었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그러나 지난 10개월 김기현 대표의 성적표는 참담하다”라고 비판하며, 5560은커녕 거의 반토막 수준으로 총선 과반의석은 고사하고 100석조차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바닥인줄 알았던 우리당 지지율은 지하1층을 뚫고 지하 2층, 3층으로 내려가고 있다고 지적하며, 이 사태의 제일 책임은 김기현 대표에게 있다고 하 의원은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수직적 당청관계로 우리 당을 좀비정당으로 만들었고 수술하러 온 인요한 혁신위의 메스를 빼앗고 수술대에서 내쫓았다고 주장하며, 그 결과가 서울 6석, 수도권 참패 민심으로 나타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 대표는 아울러, “5560 약속을 지키는 길은 김기현 대표가 자진사퇴하는 길뿐”이라며, “혁신위 시즌2에 불과한 공관위 꼼수로는 김 대표를 향한 당원과 국민의 분노를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一針 했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