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보훈부 홈페이지 캡처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보훈부 홈페이지 캡처

국가보훈부(이하;보훈부)는 신임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26일(화) 세종 국가보훈부 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가보훈부 관계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 취임식이 26일(화) 오후 3시 30분, 세종 국가보훈부 청사(9동) 4층 회의실에서 이희완 차관과 실·국장 등 보훈부 간부를 비롯해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은 국민의례와 취임사, 직원들과의 인사 등의 순으로 약 20분간 진행되며, 강정애 장관은 취임사를 통해 취임 소감과 보훈에 대한 소신, 그리고 보훈부 장관으로서의 각오 등을 밝힐 예정이다.

취임식에 앞서 강정애 장관은 오후 2시부터 국립대전현충원 현충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게 헌화·참배한 뒤 방명록을 작성한다. 현충탑 헌화·참배 후에는 시아버지인 독립유공자 권태휴 지사 묘역 등을 참배할 예정이다.

강정애 장관은 숙명여자대학교 총장과 한국인사관리학회장, 국가보훈처 보훈기금운영심의회 위원, 인사혁신처 자체평가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박민식 장관 이임식은 26일(화) 오전, 취임식이 열릴 예정인 세종 국가보훈부 청사 4층 회의실(보훈터)에서 국민의례와 그간의 행보를 담은 동영상 상영, 이임사, 감사패 전달,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약 30분간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