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호보원 방송프로그램 이미지ㅅ시ㅏ연합신문DB
국방호보원 방송프로그램 이미지@시사연합신문DB

국방홍보원이 새해를 맞아 국방FM 라디오 프로그램을 수시 개편한다.

국방홍보원은 2일 국방FM이 방송 70년 만에 처음으로 24시간 자체 방송으로 확대 편성된다고 밝혔다.

새해 개국 70주년을 맞는 국방FM은 지금까지 매일 아침 6시부터 자정까지 일일 18시간 방송하던 편성시간을 확대해 일일 24시간 자체 편성으로 방송한다.

오전 6시부터 새벽 1시까지는 본 방송으로, 새벽 1시부터 6시까지는 클래식과 팝, 가요로 이어지는 ’논스톱 뮤직‘으로 청취자들을 만난다.

채일 국방홍보원장은 “가요계 베테랑들이 디제이로 데뷔하며 펼쳐질 새로운 이야기들을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며 “새해부터 24시간 연속방송으로 청취자들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국방FM에 많은 성원과 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4년 1월 1일부터 신설 프로그램 “프리스타일”이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방송되며, 브라운아이드걸스 미료가 새롭게 진행을 맡는다고 밝혔다.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메인 래퍼 미료는 ‘아브라카다브라’, ‘어쩌다’, ‘L.O.V.E' 등 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쇼미더머니‘ 심사위원, ’언프리티 랩스타3‘에도 출연, 수준급의 프리스타일 랩을 구사하는 여성 래퍼로 유명하다.

또, 매일 밤 9-11시에 방송될 신설 프로그램 그룹사운드의 진행자로는 국내 정상의 베이시스트 이태윤이 발탁됐다.

’영혼의 베이시스트‘로 불리는 그는 기타리스트 김태원과 밴드 ’부활‘을 만들고, 밴드 ’송골매‘의 전성기를 함께 했으며 현재 조용필의 ’위대한 탄생‘에서 연주하고 있다.

김동률, 박진영, H.O.T, 빅뱅, 세븐틴 등 발라드부터 아이돌 음반까지 총 2만 곡이 넘는 곡을 연주한 그는 한국 가요사의 살아있는 역사가 된 베이시스트지만 라디오 디제이로 발탁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저작권자 © 시사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